요즘 예능 중 특이한 것이 있습니다. 채널 A 예능 "성적을 부탁해 "입니다.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이 대한민국 최고의 일타강사에게 맞춤 솔루션을 받는 것입니다. 일단 분위기가 장난스럽지 않고 꽤 진지합니다.
아무래도 자녀 공부에 관한 일이라 부모님들의 촉각도 매우 뾰족합니다.
어떻게 하면 공부를 더 잘하게 될까요?
1.티처스
● MC 전현무 / 한혜진 / 장영란 / 티처스
● PD /작가 각 각 10여 명 이상의 제작진
● 프로그램 준비기간만 1년이 소요되었고 정승제티처는 삼겹살의 유혹에 넘어갔고 조정식티처는 어리바리하게 낚여서 합류했다고 한다.
● 두 티처스는 환상의 콤비로 '배추도사 무도사'가 되었다고 한다.
● 두 티치스는 서로 의견을 낼 때 정승제 티처는 학생의 마음을 생각해 주는 F, 조정식 티처는 T
● 도전 학생들은 상위권도 있고 하위권학생도 등장한다.
● 방송 : 매주 일요일 19시 50분
살벌한 입시경쟁에서 아이들이 부딪히는 공부문제는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에게도 근심입니다. 그 노하우를 알게 해 주고 적절하게 짚어주는 강사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하 그렇구나, 역시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수학 티처스 : 정승제 강사
워낙 매스컴을 많이 타서 연예인 같은 느낌입니다. 수학은 저도 그렇지만 대부분 학생들에게 평생 골칫덩어리입니다. 수학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나요? 여기에 꼭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영어 티쳐스 : 조정식 강사
수려한 외모와 실력으로 영어 영역계의 스타강사입니다. 수학과 마찬가지로 영어영역도 평범한 학생들에게는 무거운 십자가 같습니다. 조정식 강사는 어떻게 솔루션을 줄까요?
2. 공부방법
여러 상황에 처한 학생들이 등장합니다.
1) 수학 티처스는 수학은 생각하는 과목이라 압박하면 나중에는 포기하게 된다고 말하고 배우는 아이에게 시간을 충분히 주라고 한다. 솔루션을 보면 오래 붙잡고 있었던 문제를 다른 방식으로 돌려서 푸는 법을 제시하고 실제 학생은 답을 금방 제시한다. 수학을 공식으로 붙잡고 적용했던 문제를 해결해 주었다. 진단은 모르는 문제를 계속 기계적으로 푸는 것/ 이해 못 하고 그냥 공식 외워서 풀기는 제 발 찍기이다
결국 수학도 이해하고 풀어야 속도가 붙고 오답을 내지 않는다.
학원에서 수학을 푸는 아이들을 보면 거의 이해력이 아니라 기억력에 의존해서 푼다고 한다. 시간은 오래 걸리고 기억력의 한계로 나중에는 그냥 주저 않게 된다고 한다.
다시 말하면 수학은 생각하는 과목이다. 충분히 시간을 주어라.
2) 영어 티처스의 솔루션
영어 단어는 발음까지 같이 외워라!! 그래야 귀에 들린다. 중하위권 학생이라면 영어 말고 한글로 읽어라 즉, 해석본을 먼저 보면 이해가 쉽게 간다.
해석을 보고 이해가 됐으면 이제 영어 본문 암기한다 ▷ 한글해석을 이해하려면 많이 읽어야 한다.
그 후 풀어보고 꼭 오답을 정리하기
솔루션을 학습방법에 적용한 도전학생은 성적이 월등히 올라섰다.
3.티처스 참가방법
●순수공부 10시간 이상이지만 성적이 안 오른다
●고교진학 후 성적이 급락한 고등학생
●특목고 준비생
●유독 한 과목에만 어려움을 겪는 학생
●전체적 난국인 학생
※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신청란에서 네이버폼으로 양식작성 합니다. 자녀의 이름과 성별, 학교와 학년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의 구체적 일정을 작성해야 합니다. 부모님의 정보와 현재 학생의 정확한 성적 및 목표하는 대학까지 구체적인 내용을 써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참가신청 공식 홈페이지 채널 A
4. 개인 후기
개인적으로 흥미가 많이 가고 자꾸 채널에 손이 가는 프로그램이다. 성장기 아이가 없어도 들으면 들은 대로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학교 때 공부하던 생각도 나면서 말이다. 저런 선생님이 옆에 있다면 뭔들 못하리!
단, 머리가 따라준다는 전제하에
출연 학생들도 주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학생들이고 공부에 진심이 보여서 더 파이팅 하고 싶었다.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성적공개까지 하면서 간절하게 도움을 청하고 거기에 스타 티처스가 꼼꼼하게 챙겨주고 진심으로 도와주는 모습에 찡한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