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인/ 남궁민이 또 했다/안은진 비상

by arisu 2023. 11. 23.
반응형

연인, 남궁민 안은진 飛上하다
 
드라마가 이렇게 퀄리티가 높아도 되는 건가요? 연인이 막을 내렸습니다. 기존 파트 1과 파트 2를 포함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전 채널 1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남궁민이 또 해냈고 안은진이 비상했습니다.
아픈 서사에 아름다운 사랑이 흐르는 연인이 끝나니 서운합니다.

연인-이미지
연인

 

1. 연인 시대적 배경

청나라의 만행-이미지
tvN벌거벗은세계사 캡쳐

1637년 1월 3일 ~1637년 2월 24일 인조 14년에 청나라가 조선을 침략한 전쟁 즉,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합니다. 청나라는 병자호란을 통해 조선을 굴복시켰고 조선을 그 대가로 군사적, 경제적 부담과 공녀차출을 합니다. 우리나라 역사는 거의 수난과 약탈의 연속이었고 그 고난은 고스란히 백성의 몫으로 남았습니다.

공녀차출-이미지
공녀차출 tvN 벌거벗은 세계사 캡처

드라마에서 보니 임진왜란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리얼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다른 나라에 끌려가서 몹쓸 짓을 당한 조선의 여인들, 벌로 생으로 다리 뒤꿈치를 잘리고 왕은 다른 나라 왕에게 무릎 꿇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2. 드라마 속 연인

길채( 안은진 )  - 도도하고 뛰어난 외모의 여인. 사랑만 받고 고생모르고 살아온 예쁜 아기씨가 장현 도령을 만나고 전쟁통에 점점 강인해지는 여인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어떤 이는 조선의 비비안 리 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캐스팅에 반발도 있었으나 개성 있는 연기와  연기에 몰입하면서 점점 그 시대의 아픔을 그대로 안고 사는 여인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여주인공의 정점을 찍으며 시즌을 마무리합니다.

길채-이미지

 
장현 ( 남궁민 ) - 연준을 흠모하는 길채이지만 그 여인을 위해 목숨 걸고 지켜주는 사랑의 메신저입니다.
무심한 듯 하지만 그 여인이 다치면 누구보다 아파하고 괴로워하는 사나이입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남주의 애잔한 눈빛과 안정을 주는 톤은 보는 사람들을 같이 아파하게 했습니다. 특히 길채가 오랑캐에게 욕을 당했다고 고백했을 때  따뜻하게 안아주는 장면을 보고 아무리 드라마지만 참 아름답다고 생각이 듭니다.

장현- 이미지

 

길채,장현-이미지

반응형


 

3. 연인 외 인물들

많은 조연 배우들의 활약도 있었습니다. 길채의 첫사랑 남연준, 그 남연준의 정혼자 경은애, 친구가 아닌 애인으로 장현을 흠모한 량음, 홍타이지의 딸이자 장현을 사랑한 각화, 청나라 장수 용골대 등 많은 배우들의 열연도 한몫했습니다. 만주어를 공부하고 능숙하게 말로 전달하기까지 많은 노력을 했을 것입니다.
 

4. 드라마를 보내며

그저 드라마라고 생각하며 편안하게 볼 수도 있었지만 너무나 가슴 아픈 역사적 사실에 가끔은 고구마 몇 개 삼킨 듯 답답합니다. 역사 드라마가 아니기에 연인의 호흡도 있었고 밀고 당기는  사랑이야기도 등장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인조와 소현세자의 등장에 더욱 몰입했고 고대 중세 현대까지 우리나라는 왜 비극이 끊이지 않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 고통을 고스란히 백성들이 안고 가는 것을 보고 선대 조상들의 아픔을 좀 더 새겼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
 

반응형